사람의 안전을 생각하는 길. 대구 ↔ 부산 주행시간 30분 단축

김해시

가야테마파크

가야테마파크

가야의 역사를 보고,듣고,만지는 복합문화공간

가야의 역사를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김해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하다.

금관가야의 모습을 복원한 테마파크

 

과거 520년간 사직을 보존하다 멸망한 나라가 있다. 가락국이라고 불리는 가야국이다. 가야국은 지형적인 탓으로 통일된 나라를 이루지 못하고 6개의 각각 독립된 나라로서 동맹국 형태로 경남과 부산 부근에 존재했다. 그 중 가장 강력한 금관가야는 김해를 수도로 삼았다고 한다. 김해엔 잊혀진 금관가야의 모습을 복원한 가야국을 주제로 한 가야테마파크가 있다. 이름과 걸맞게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찾으면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여행지다. 규모도 넓은 편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구경을 하려면 하루정도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

가야국은 자체적으로 철 생산이 가능한 나라였다. 그래서 가야테마파크를 입장하면 가야국의 철광산을 재현한 풍경을 볼 수 있다. 입구에서부터 가야국 병사가 보이며 가야국의 모습을 재현한 듯 왕궁과 마을을 조성하였다. 철제도구를 만드는 대장간과 공연을 통해 가야국의 여러 모습을 친근하고 즐겁게 보여주고 있다. 곳곳에 청동 조형물들이 있어서 가야의 느낌을 더 잘 살려주는 것 같다. 공연은 아무래도 김수로왕과 허황후의 이야기로 재현하며 관객들에게 당시의 신비스러웠던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책으로 배우는 역사가 아닌 즐겁게 놀면서 배우는 역사가 바로 가야테마파크가 아닐까 싶다.  다양한 포토존, 놀이기구 등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좋은 여행코스다.

가야를 체험하다

 

가야테마파크는 가야를 체험할 수 있다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크게 5가지가 있는데 가야테마체험.진로교육체험, 공예체험장, 철기체험장, 도자체험장, 복식체험장이 있다. 가야테마체험장에서는 진로직업체험과 진로진단을 해주며, 국국체험장, 활만들기 활쏘기, 왕관만들기 등 가야체험이 가능하다. 공예체험은 종이공예, 냅킨아트, 리본공예, 비즈공예, 음식체험 등 다양한 공예체험이 가능하다. 도자체험은 직접 도자기를 만들고 페인팅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철기체험은 가야의 철기문화를 생생하게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장체험과 방자유기 제조견학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복식체험은 가야 전통의상, 드라마의상을 입고 가야사람이 될 수 있다. 가야시대를 체험하고 싶다면 김해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통해 가야에 대해서 재밌게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 URL : https://www.gaya-park.com/index.do?device=

*사진 출처 - 김해 문화관광

  • 주소 : [50833]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어방동)
  • TEL : 055-340-7982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