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안전을 생각하는 길. 대구 ↔ 부산 주행시간 30분 단축

대구광역시

팔공산하늘정원

팔공산하늘정원

하늘과 가까워지는 길

하늘을 담은 듯한 정원과 하늘과 가까워지는 길

하늘을 담은 듯 상쾌한 정원

 

산을 오르면 마치 하늘 속에 있는 거 마냥 상쾌한 느낌이 든다. 대구 팔공산엔 하늘을 담은 듯한 하늘정원이 있다. 팔공산 정상 비로봉에 예쁜 정원이 꾸며져 있는데 이 정원을 하늘정원이라 한다. 하늘정원 외에도 케이블카 정상역으로 대구의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사랑의 터널, 피톤치드 쉼터, 꽃 그늘 정자, 산책로, 산림욕길, 다섯 가지 테마가 있는 열쇠고리 장소 등으로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 팔공산 전망과 더불어 산림욕 가능하다. 한 때 군사 시설로 인해 출입이 통제되어 있었지만 경북 군위군에서 군부대와 협의하여 출입이 가능해졌다. 팔공산 하늘정원에서 노을을 바라보면 정말 황홀한데 이를 촬영하기 위해 많은 사진사들이 다녀간다.

팔공산하늘정원
팔공산하늘정원

노을 외에도 정상에서 구름을 입고 신비로운 느낌을 내는 산들을 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 팔공산 3개의 봉우리는 각기 다른 기를 받을 수 있다. 신림1봉은 신체적 기력 회복에 좋고 신림2봉은 심기의 불안해소, 안정, 긍정마인드, 행복감을 얻는데 특효가 있으며, 신림3봉은 영적 수련자들의 기도처 이다. 마운틴블루 레스토랑에서는 합성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맛있고 깔끔한 각양각색의 음식과 함께 다양한 차류도 즐길 수 있어 기쁨은 배가 된다. 하늘정원까지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직접 걸어서 등산을 하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등산을 하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갈 수 있다. 하지만 체력이 많이 부족한 분들은 케이블카를 추천한다.

팔공산하늘정원
팔공산하늘정원
팔공산하늘정원

봉황이 날아오르는 듯한

 

등산만의 자연경관이 있다면 케이블카 역시 그것만의 특별한 자연경관이 있다. 아무래도 케이블카가 경사가 있고 긴 코스이기에 높은 곳에서 자연을 내려다보고 케이블카 특유의 스릴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케이블카 정상역은 신림봉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로봉 정상에 있는 제천단과 동쪽 갓바위 부처님과 함께 기복신앙의 대표적인 장소이다.케이블카 정상역은 제천단과 대구월드컵경기장과 일직선상에 위치하며 봉황이 날개를 펴고 날아오르는 형상에서도 몸통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풍수지리적으로도 아주 좋은 기운을 가진 곳이다. 단 주의할 사항이 있다면 케이블카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며 9시30분부터 17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새해에 많은 분들이 팔공산케이블카를 이용해 해돋이를 보러 간다. 새로운 다짐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다.

 

*관련 URL : http://www.palgongcablecar.com/

  • 주소 : [41007]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185길 51(용수동)
  • TEL : 053-982-8802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