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안전을 생각하는 길. 대구 ↔ 부산 주행시간 30분 단축

축제/행사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화려한 불빛으로 만들어진 트리를 보다

모두가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느껴지는 곳

*축제시기 - 매년 11월 경

 

화려한 빛의 트리를 만나다

 

어릴 적에 모두가 제일 좋아하던 날은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싶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때쯤 부산에서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바로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이다.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국내를 넘어서 아시아 최고의 겨울 빛 축제라고 할만큼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44일 내내 펼쳐지는 문화 공연, 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어려운 경제 활성에도 큰 도움이 되는 체류형 관광축제라고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에서는 화려한 포토존이 시선을 사로잡기도 하지만, 음악과 춤, 연주, 무용, 퍼포먼스, 인형극, 마술 등 다양한 무대공연이 데일리로 볼 수 있어 흥겹다.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트리 앞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잊지 못할 추억의 한조각이 된다. 축제를 즐기기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저녁 7시,8시쯤 이때 눈이 오지 않던 거리에 갑자기 새하얀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역시 새하얀 눈을 보면 해맑은 웃음이 절로 지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이벤트는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기간 내내 시간에 맞춰서 진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축제에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

부산 대표 겨울 행사로 자리잡은 축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2013년 600만명으로 시작해 최근 2016년 800만명까지 늘었을 정도로 부산의 대표 겨울 행사로 자리 잡았다. 화려한 불빛들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기도 했지만 그 중 웅장한 크기에 빛으로 만들어진 트리가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트리는 생일케이크 모양으로 디자인되었는데 무려 17미터의 높이를 가진 트리다. 이렇게 웅장한 트리는 어딜가도 보기 힘들기에 많은 사람들이 트리를 보러 축제에 참여한다. 축제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레인보우 로드, 이름 그대로 화려한 형형색색 불빛을 이용해서 터널을 만들어 인기 있는 포토존이다. 인기가 많은 편이라서 사진을 찍으려면 힘들지만 기다리는 만큼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니 축제를 참여한다면 레인보우 로드에서 사진을 꼭 찍어보길 바란다.

 

*관련 URL : http://bctf.kr/

  • 주소 : [48954]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88(광복동1가)
  • TEL : 051-256-1225
지도보기